본문 바로가기

Computer & Music

Envy24 Family Driver V540a 드라이버

약 1년 반만에 Via에서 'Envy24'칩셋 드라이버를 내놓았다..
관련 사운드 카드는 온쿄(Onkyo) 제품군, 오디오 트랙 제품군이 되겠다.

온쿄200PCI를 쓰고 있는 사용자로서 반가운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 드라이버에 대한 기대 또한 없었다..^^
딱히 XP에서 개선될만한 불편사항도 없었다..
내가 느꼈던 문제는 비스타에서 Sample Rate 자동조정이 안된다는 것이었는데...
과연 이 문제가 해결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난 그저 스피커 연결해서 음악만 청취할 뿐...
인터넷 방송을 하던 것도 아니고, 녹음을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개선점을 모르겠고, 실 사용에서도 이전 버전과 달라진 점은 체감상 없다..

다만, 콘트롤창 색깔이 바뀌었고, 가라오케 기능이 생겼다..
잠깐 테스트는 해봤는데, 활성화 시키자마자 음질이 삐리리~ 같이 변한다.. -_-;;;

▶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5.30b 버전의 회색빛이었는데, 이번 버전은 콘트롤 창의 색깔이 하늘색으로 바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이번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가라오케' 기능이다..
설정방법은 아주 쉽다.. 아래그림처럼 조정하면 될 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위 그림의 빨간 부분 버튼을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가라오케'기능이 활성화 된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의 음정(Key)는 변하지 않지만, 음질이 탁하게 바뀐다. -_-;;;
활성화 시킨 후에, 그 아래 연두색 부분 버튼을 위 아래로 눌러 자신의 목소리에 맞게 음의 높낮이...
즉, 키(Key)를 조정한다..
개인적으로 집에서 마이크 잡고 노래 부를 사람이 아니라면 정말 쓸데 없는 기능이라 생각된다..
과연 얼마만큼 효용가치가 있을지는 유저들의 몫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커 테스트 이미지도 세련되게 바뀌었다^^ 뭐 기능은 이전 버전이랑 똑같다...